팬앤스타

IBK기업은행-자본재공제조합, 기계산업 지원 협약…500억 원 규모 대출

  • 경제 | 2020-09-21 15:07
IBK기업은행은 21일 자본재공제조합과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기계산업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팩트 DB
IBK기업은행은 21일 자본재공제조합과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기계산업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팩트 DB

'기계·항공제조 금융지원 업무협약' 일환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IBK기업은행이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기계산업 지원을 위해 자본재공제조합과 손을 잡았다.

IBK기업은행은 자본재공제조합과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기계산업 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자본재공재조합은 기업은행에 500억 원을 예탁하고, 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5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출대상은 자본재공재조합이 추천하는 기업 또는 일반기계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며, 대출한도는 기업 당 최대 5억 원이다. 기업은행은 이들 기업에게 대출금리 연 1.2%포인트를 자동감면 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기계·항공제조 중소․중견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산업통상장자원부, 기계·항공제조 관련 기업 등이 참여한 '기계·항공제조 금융지원 MOU'의 일환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기계 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