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가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을 태국에 수출했다. /한빛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한빛소프트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이 또 한 번 해외 진출 성과를 거뒀다.
한빛소프트는 12일 태국 배급(퍼블리셔)사인 ini3와 '퍼즐오디션'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인도네시아 수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진출이다.
이에 따라 ini3는 올해 하반기 중 현지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현지 게임명은 한국과 동일하다.
'퍼즐오디션'은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두 번째 모바일게임이다. 3매치 장르(같은 종류 블록 3개를 연결하는 퍼즐게임 방식)에 '오디션' 특유의 음악과 댄스·패션·커뮤니티·배틀 등을 결합했다.
ini3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운영해 온 배급사다. 모바일 '클럽오디션'도 서비스하고 있다.
태국 게임 시장 규모는 세계 19위, 아시아 6위 수준이다.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태국 게임 시장은 올해 약 8억6550만달러(한화 약 1조273억 원) 규모로 예상된다.
안상훈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장은 "이제까지와는 다른 차별화된 게임성을 지닌 퍼즐오디션에 다른 여러 글로벌 국가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