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8055억 원 기록…고객 계정 수 800만 돌파
[더팩트|이민주 기자] 렌털기업 코웨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호실적을 냈다.
5일 코웨이는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8055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1692억 원이다. 이 기간 당기순이익 역시 16.7% 신장한 1189억 원을 기록했다.
고객 계정 수는 2분기 기준 801만 계정이다. 이 중 633만 계정이 국내, 168만 계정은 해외 소속이다.
이에 따라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높아진 1조5744억 원, 영업이익은 12.7% 증가한 3080억 원이다.
분야별로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코로나19 영향에도 안정적인 계정 순증을 달성했다. 2분기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5529억 원이다.
코웨이 측은 2분기 AIS 정수기, 벽걸이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잇달아 출시한 것을 호실적의 비결로 꼽았다. 또 매트리스 라인업 확대를 통한 경쟁력을 강화한 점도 매출 확대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해외 사업에서도 성과를 냈다. 2분기 해외 사업 매출액은 25% 증가한 2255억 원이다. 코웨이는 주요 해외 법인의 선전과 해외 거래선 다각화 노력 등이 결실이 됐다고 설명했다.
지역에 따라 말레이시아 2분기 매출액은 1559억 원, 계정 수는 32% 신장한 152만 계정이 됐다. 지난 1월 론칭한 매트리스 맞춤 케어 렌털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시장에 정착한 점과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미국 매출액은 비데 판매가 확대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5% 상승한 매출액 321억 원을 기록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금년 2분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우려에도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유지했다"며 "다만, 현재 국내·외 코로나19의 장기화와 CS닥터 노조 파업이 연내 경영실적에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신성장 동력 발굴 노력을 통해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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