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티몰 통해 판매 개시…Z세대 그루밍족 겨낭
[더팩트|한예주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중국 남성 뷰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24일 비디비치는 브랜드 최초로 남성 전용 라인 '비디비치 옴므 블루 밸런싱 스킨케어'를 출시하고 중국 온라인몰인 티몰(T-mall) 글로벌관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국 화장품 시장은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진출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 그 중 남성 화장품 시장은 여전히 높은 잠재력을 지닌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매년 6~8%씩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2017년 133억, 2018년 145억 위안을 기록했다. 이 추세라면 3년 뒤에는 200억 위안(약 3조40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비디비치는 중국 남성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취향을 분석해 개발한 남성 전용 라인으로 Z세대 그루밍족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중국 타오바오·티몰 플랫폼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남성용 스킨케어 카테고리 중 매출이 가장 높은 품목 1위는 클렌징 폼이었으며, 이어 스킨·로션, 남성용 크림, 마스크팩 등이 뒤를 이었다.
남성의 경우 피부 관리에 기본이 되는 제품 수요가 높은 것에 착안해 비디비치는 이번 옴므 라인을 클렌징 폼과 에센스 스킨, 로션으로 구성했다.
또한 남성 제품은 여성들이 선물하거나 여성의 추천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 점을 고려해 여심을 공략할 수 있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키지로 개발했다.
특히 중국인들이 화장품을 고를 때 가장 선호하는 효능인 보습력을 높이기 위해 자연 유래 블루 로터스 추출물을 사용해 풍부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비디비치 관계자는 "최근 중국 Z세대 남성들 사이에서 '베이글남', '강아지남' 등과 같은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 맞춤형 컨텐츠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hyj@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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