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죽지구 마지막 공급 신축 아파트·C2하우스 등 관심…총 583세대
[더팩트 | 이한림 기자] 대림산업이 7월 경기 평택시 용이동 641번지 일대에서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의 분양에 나선다.
e편한세상 용죽도시개발 사업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로 올해 안에 오픈 예정인 '스타필드 안성'의 반경 2km 내에 위치한 스타필드 생활권 단지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대림산업에 따르면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지하 1층~지상 27층, 6개동, 총 583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별 세대 수는 전용면적 기준 ▲ 74A㎡ 258세대, ▲ 74B㎡ 71세대, ▲ 84㎡ 254세대다. 남향위주 4bay 구조이며 전 세대가 수요선호도 높은 84㎡이하 중소형 평면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 용죽지구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마지막 기회… 굵직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까지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가 들어서는 용죽지구 일대는 입지적으로 탁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단지 앞뒤로 배다리생태공원과 용죽공원 등 공원을 품은 단지로 주거 쾌적성이 높으며, 현촌초등학교 및 용이중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기 때문이다.
또한 단지 반경 2km내에 평택시청, 대형마트, 영화관, 보건소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자리하고 있어 편리하고 풍부한 생활 여건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용죽지구 중심상업지구에는 식당과 카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들어서 있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인근의 안성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주요 도심을 비롯해 전국 광역 도시로의 우수한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될 예정인데, 북으로는 용서고속도로, 남으로는 천안-평택 민자고속도로로 연결될 계획이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경부고속도로 및 1번 국도로 집중되는 차량 통행이 분산되어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앞으로 강남역까지 이어지는 광역버스 노선이 지나고 있다. 향후 지제역 방향의 BRT 노선이 개통 예정으로 탄탄한 대중교통망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시는 굵직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곳으로 꼽히고 있다. 우선 삼성전자 평택 2공장 투자 계획이 수립되면서 지역 내 산업 시설이 추가 조성될 예정으로 직주근접이 가능한 배후주거지로도 각광받는다.
여기에 올해 안에 스타필드 안성이 단지 반경 2km 내에 개장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타필드는 하남, 수원 등 다른 지역에서 집값 상승을 견인하는 흥행보증수표로 증명돼, 앞으로 이 단지에 미칠 '스타필드 효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 리뉴얼 통해 새롭게 태어난 e편한세상… 지역 대표 단지로 자리매김 전망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e편한세상의 브랜드 철학과 아이덴티티가 적용될 예정이다.
올해 6월 대림산업은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공간이라는 뜻을 담은 e편한세상의 새로운 약속 'For Excellent Life(포 엑설런트 라이프)'라는 슬로건과 함께 리뉴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expert Solution(전문적인 기술)', 'exclusive Design(독창적인 디자인)', 'experience-Driven Service(차별화된 서비스)'의 3가지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e편한세상은 기존의 BI에서 로고타입을 제외, 구름 심볼만을 강조한 BI로 거듭났다. 주택시장에서 높이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신뢰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상의 삶을 선사하는 e편한세상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함이다는 설명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층 높아질 e편한세상의 가치는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분양을 통해 앞서 평택 지역에서 여러 단지를 공급하며 신뢰도를 쌓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치를 또 한번 높이고, 시행 및 시공을 총괄하는 자체사업인 만큼 일대를 대표할 브랜드 단지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 ‘C2하우스’ 평면, 단지 특화설계 및 커뮤니티시설 적용으로 입주민 편의성 높여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대림산업만의 라이프스타일 'C2하우스'를 비롯해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C2하우스란 내력벽을 최소화함으로써 세대 구성 및 기호에 맞게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 설계 구조와 수납 극대화 등 입주자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대림산업이 선보인 특화 평면이다.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가 적용되며 세탁과 건조가 한 공간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는 등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대림산업은 지난 해 새로 개발한 C2하우스 평면을 신규 분양 단지에 적용해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하남 감일지구에 공급됐던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은 평균 63대 1, 최고 599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C2하우스의 인기를 증명했다.
미분양의 무덤이라 불리던 경남 거제에서도 1000세대 넘는 대단지가 1달 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분양 시장을 들썩이게 만든 바 있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평택에 선보이는 최초의 C2하우스로 이 일대 분양 실수요자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다양한 특화 설계로 높은 완성도를 갖추게 된다. 우선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전 타입 4bay 맞통풍 평면으로 구성돼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택배차량도 진입할 수 있도록 지하주차장을 높게 적용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여러 커뮤니티 시설도 갖출 예정이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및 건식사우나가 계획돼 있다. 또한 독서실, 경로당, 보육시설, 스터디룸, 중앙 온실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을 비롯해 작은 도서관, 어린이 실내놀이터, 어린이 통학차량 회차공간, 맘스스테이션 등 자녀를 위한 시설까지 갖출 예정이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분양 관계자는 "용죽지구에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탁월한 입지여건은 물론 미래가치도 높아 일찌감치 일대 수요층의 많은 관심이 이어져왔다"며 "특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한층 완성도를 높인 e편한세상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되는 만큼 앞으로 용죽지구 일대를 대표할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5-4에 위치할 예정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