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여름 대표 그룹 '쿨' 노래를 피버 감성으로 재해석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가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는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여름 대표 그룹 '쿨' 노래를 재해석한 음원이다. 원곡의 멜로디를 살리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24일 라비·예리·전웅(AB6IX)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 '해변의 여인'을 발표한다. 니엘(틴탑)·김남주·남도현이 부른 두 번째 피버뮤직 '운명'은 오는 31일, 라비·예리·김우석이 참여한 '애상'은 다음 달 7일 공개하고 같은 달 14일 히든 트랙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해변의 여인'과 '애상'의 뮤직비디오도 공개한다. '해변의 여인' 뮤직 비디오에는 인기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출연진(이은재·강율·주현영)과 깜짝 카메오가 출연할 예정이다. '애상' 뮤직비디오에는 곡 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예리·라비·김우석)가 직접 출연한다.
이민호 엔씨소프트 제휴사업실 실장은 "오프라인 페스티벌 대신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만큼 제작 과정에서도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준비했다"며 "피버뮤직이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많은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지난 2016년부터 오프라인 문화축제 '피버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피버뮤직'으로 행사를 대체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