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현대차, 해외 우수 인재 채용문 365일 개방
현대자동차가 해외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365일 상시 채용으로 전환한다고 8일 밝혔다. /더팩트 DB
현대자동차가 해외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365일 상시 채용으로 전환한다고 8일 밝혔다. /더팩트 DB

현대차, 해외 우수 인재 상시 채용…자유 주행·인공지능 등 7개 분야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가 해외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문을 365일 열어놓는다.

현대차는 이달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해외 석·박사급 인재 상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해까지 연 1회 해외 석·박사급 인재를 선발했다.

올해부터는 연중 상시 지원을 받아 선발하는 체계로 전환해 급변하는 사업 환경에 맞춰 우수한 해외 인재를 적시에 선발,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방식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2020 현대차 해외 우수 인재 채용' 모집 분야는 △자율 주행 △전력 전자 △연료 전지 △미래 에너지 △로보틱스 △인공지능·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등 총 7개다.

모집 대상은 해외 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 및 취득 예정자, 또 그에 준하는 경력 보유자 중 해외 거주하고 있는 인재로, 분야별 직무 등 세부 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매월 지원서를 제출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 △온라인 인성 검사 △온라인 면접 △신체 검사 등을 진행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상시 채용 전환으로 지원자가 자신의 스케줄에 맞게 지원해 구직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지원자 중심의 채용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어나갈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