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선글라스 판매 성수기에 이례적으로 할인 행사
[더팩트|한예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이 줄어듬과 동시에 마스크 착용이 보편화되면서 선글라스 판매량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백화점은 여름철 매출의 '효자 아이템'인 선글라스의 매출이 눈에 띄게 줄자 이례적으로 할인 행사를 결정하기도 했다.
17일 롯데백화점의 자체제작(PB) 아이웨어 브랜드 '뷰'는 오는 19일부터 한 달 동안 선글라스 전 상품을 50% 할인한다고 밝혔다.
백화점은 안경원을 제외하고 가장 큰 선글라스 구매 채널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소비가 위축되고 수요가 줄면서 타격을 입었기 때문이다.
실제 백화점의 경우 국내 고객들이 선글라스를 구매하는 채널 중 구입 비율이 면세점(11.8%)이나 온라인쇼핑(6.8%) 대비 각 2배, 3배 이상 높은 23%(22.7%) 가량을 차지한다. 안경원은 48.1%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에 해외여행이 큰 폭으로 감소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올 시즌 선글라스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뷰'는 5월부터 8월 선글라스가 가장 잘 팔리는 메인 시즌에 이월 상품이 아닌 신상품 전 품목을 50% 할인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광주점, 울산점 등 전국 5개 롯데백화점 매장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이희진 롯데백화점 뷰 치프바이어는 "여름철 자외선이나 미세먼지 등 외부 위협요인으로부터 눈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선글라스 착용"이라며 "선글라스 렌즈 코팅막은 열 등 외부환경으로 인해 변질될 수 있기 때문에 2~3년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은데, 이번 메가세일을 통해 올 여름 눈 건강도 함께 지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yj@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