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코로나19가 불러온 진풍경…펄어비스, '검은사막'서 가상 결혼식 열어

  • 게임 | 2020-06-13 07:00
지난달 23일 '검은사막' 그라나 궁전에서 열린 가상 결혼식 현장 /펄어비스 제공
지난달 23일 '검은사막' 그라나 궁전에서 열린 가상 결혼식 현장 /펄어비스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펄어비스가 '코로나19' 여파로 결혼식이 연기된 체코 '검은사막' 이용자를 위해 게임 속 가상 결혼식을 진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4월 체코에서 '검은사막'을 즐기던 게임 커플(캐릭터명 : insidel, svetluska)의 요청으로 가상 결혼식 이벤트가 열린 것.

사연은 이렇다. 펄어비스가 1년 반 동안 게임을 함께한 여자 친구와 지난달 30일 결혼식을 올리려고 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결혼식이 무기한 연기된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것.

펄어비스는 이용자의 요청을 받아들여 '검은사막'에서 가상 결혼식을 지난 5월 23일 열었다. 가상 결혼식은 '검은사막'의 명소이자 아름답기로 소문난 그라나 궁전에서 진행됐다.

검은사막 GM(게임마스터, 운영자)들이 샤이 작곡 시스템을 활용해 축혼 행진곡을 연주하고 해당 길드원이 참석해 긴 축하 도열을 만드는 진풍경을 연출했다. 여기서 샤이는 게임 캐릭터명을 뜻하고 작곡 시스템은 '검은사막'의 게임 콘텐츠를 의미한다.

결혼 서약 이후 GM이 하우징을 통해 만들어준 주거지에서 애프터 파티도 진행했다. 길드원들은 다양한 소셜 액션을 통해 신랑 신부를 축하했고 결혼식은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유되며 게임 이용자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