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한다. 넷마블 20주년 맞아 시작하는 신규 사회공헌 사업이다.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이다.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게임이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 실제 경험을 통해 발견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특별 기획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넷마블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삶 속의 다양한 게임 이야기를 발굴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높다"고 설명했다.
주제는 △게임을 통해 가족·친구·동료들과 쌓은 소중한 추억 △게임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했던 사례 △게임이 자신의 미래 진로에 영향을 준 사례 △게임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은 사례△게임으로 편견을 극복하거나 가치관이 변화한 사례 등 게임으로 삶에 변화를 경험했다면 뭐든지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수필·영상·카드 뉴스·사진·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받는다. 접수는 오는 6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사무국을 통해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1명) 500만 원, 대표상(1명) 300만 원, 최우수상(5명) 100만 원, 우수상(10명) 50만 원, 장려상(20명) 30만 원으로 총 상금 2500만 원이 걸려 있다.
수상작은 창의성·완성도·진정성·활용 가능성 등 자체 기준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오는 9월 발표된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