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신작 '오딘'도 품었다

  • 게임 | 2020-05-28 14:56
조계현(왼쪽)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김재영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대표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조계현(왼쪽)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김재영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대표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 퍼블리싱으로 사업 보폭을 넓힌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오딘'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딘'은 신생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첫선을 보이는 작품이다. 콘솔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과 '모션 캡처' 기술을 함께 사용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오딘'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준비 작업에도 착수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지분 투자도 단행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하드코어 장르 라인업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개발력을 지닌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의 시너지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영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대표는 "개발 역량을 집대성해 차별화된 MMORPG의 재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액션스퀘어 창업자인 김재영 대표가 지난 2018년 5월 설립한 회사다. 최근에는 '마비노기 영웅전' 등으로 유명한 김범 아트 디렉터가 '오딘' 개발에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