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에어부산, 7월 국제선 운항 재개…홍콩·마카오부터

  • 경제 | 2020-05-21 10:15
에어부산이 7월 홍콩과 마카오를 시작으로 국제선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제공
에어부산이 7월 홍콩과 마카오를 시작으로 국제선 운항을 재개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제공

지난 3월 8일 이후 국제선 멈춰…에어부산 "추가 방역 대책 검토"

[더팩트|한예주 기자] 에어부산이 오는 7월 국제선 운항을 재개한다.

21일 에어부산은 7월 국제선 운항 재개를 목표로 하반기 국제선 특가 항공권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7월 1일 부산∼홍콩, 부산∼마카오 노선 운항 재개를 시작으로 중국과 일본, 동남아 노선을 차례로 재개할 방침이다.

에어부산은 지난 2월부터 국제선 노선을 중단하기 시작해 3월 8일 일본 나리타공항에서 김해공항으로 오는 항공편을 끝으로 모든 국제선 운항을 중단한 바 있다.

당초 6월 국제선 운항 재개를 검토했지만 국내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해외 입국 제한조치 등을 고려해 7월로 운항 재개 시기를 늦췄다.

에어부산은 7월 국제선 예약 오픈에 따라 오는 21일 오후 12시부터 31일까지 국내선·국제선 항공권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어부산은 국제선 노선 재운항 시점이 확정적이지 않은 것을 감안해 국내선과 국제선 특가 항공권 모두 여정변경 수수료(1회)와 환불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세가 소강 국면에 접어들고 있지만 에어부산은 손님들이 안심하고 탑승하실 수 있도록 기내 방역과 대고객 안전보건 조치에 모든 역량을 투입하고 있다"면서 "추가적인 방역 대책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