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편의점 '대세' 밀키트 매출 852% 증가 "코로나19 영향"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2% 신장했다. 사진은 GS25가 판매하는 밀키트 상품. /GS리테일 제공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2% 신장했다. 사진은 GS25가 판매하는 밀키트 상품.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 1분기 매출 9배 신장

[더팩트|이민주 기자] 코로나19로 영향으로 편의점 GS25 내 밀키트 매출이 9배 늘었다.

4일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용 밀키트 심플리쿡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2% 신장했다.

GS리테일 측은 코로나19 여파로 밀키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으로 풀이했다. 이에 올해 말까지 20종 이상의 심플리쿡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첫 타자로 중식 진생용 셰프와 제휴한 진가 쭈꾸미짬뽕을 선보이기로 했다.

김지수 GS리테일 심플리쿡팀 상품 개발담당자는 "간편한 밀키트 상품을 통해 맛집의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편의점에서도 늘어나고 있다"며 "GS리테일의 심플리쿡은 좀 더 섬세하고 다양한 상품 기획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심플리쿡은 GS리테일이 지난 2017년 2월에 온라인몰 GS프레시에 처음 선보인 밀키트다. 편의점 이용 고객들에게 적합한 1인분 형태로 구성됐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