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에게 '심심키트' 전달

  • 경제 | 2020-04-29 12:03
농심은 오는 5월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 가정에 축하 선물세트를 보내는 심심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농심 제공
농심은 오는 5월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 가정에 축하 선물세트를 보내는 심심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농심 제공

농심, 환아 생일·골수 이식기념일 맞춰 선물세트 발송

[더팩트|문수연 기자]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의 생일과 골수 이식기념일을 축하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농심은 오는 5월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환아 가정에 축하 선물세트를 보내는 '심심(心心) 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농심 심심키트는 백혈병소아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환아의 생일과 제2의 생일이라 불리는 골수 이식기념일에 맞춰 전달된다. 농심은 환아의 나이와 성별, 개인적 취향을 고려해 장난감, 도서, 생필품 등 다양한 선물을 구성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치료비 지원을 받고 있는 전국 120여 명의 환아다.

아울러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치료 중 사망한 환아의 가정에 애도의 마음을 전하며, 슬픔 치유와 건강한 사회 복귀를 돕는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농심은 백혈병소아암으로 사별한 부모들로 구성된 멘토단을 통해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기 위한 교육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사회적 지원이 대부분 치료 중인 환아에게 집중돼 있지만 누구보다 상처가 크고 보듬어줘야 할 대상은 소중한 가족을 떠나보낸 이들"이라며 "농심은 투병부터 완치, 사별까지 백혈병소아암을 겪으며 일어날 수 있는 모든 과정에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내밀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 2018 년부터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백산수를 보내주며 아낌없는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19 의 확산으로 환아들이 마스크를 구하기 어렵다는 소식을 듣고, 임직원 마스크 기부 캠페인을 펼쳐 소아용 마스크 2100여 장을 기부했다. 이외에도 농심은 임직원 단체 헌혈을 통한 헌혈증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