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기아차, '캬TV' 채널 론칭 "유튜브 마케팅 박차"

  • 경제 | 2020-04-21 10:23
기아차는 디지털 환경에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캬TV by 기아자동차'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디지털 환경에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캬TV by 기아자동차'를 론칭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 "디지털 언택트 마케팅 확대할 것"

[더팩트|문수연 기자] 기아자동차(기아차)가 유튜브 채널 '캬TV by 기아자동차'를 론칭하며 유튜브 마케팅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기아차는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환경에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고객들에게 기아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기아자동차' 채널을 '캬TV' 채널로 변경한다고 21일 밝혔다.

채널명인 '캬'는 '기아(KIA)'를 빠르게 발음할 때 나는 소리를 표현한 것으로 정보와 재미를 최우선으로 소비하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친근한 느낌의 채널명으로 채택했다는 게 기아차 측의 설명이다.

기아차는 구매 예정 고객들을 위해 △고객 니즈에 따라 알맞은 기아차를 추천해주는 '캬방전' △자동차 카탈로그에 담긴 정보를 영상으로 구현해 보여주는 '캬탈로그가 살아있다'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강의 형식으로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캬쌤의 자동차 인강' 등 다양한 시리즈물 콘텐츠를 '캬TV'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아차 오너 고객들을 위한 △자동차 운행·관리에 대한 알짜 정보를 알려주는 '내 차 관리 팩트체크' △기아차 신기술을 활용한 실험을 보여주는 '캬! 실험실' 등의 콘텐츠와 일반 구독자들을 위한 △초보운전자들의 운전연수 예능 '초보 탈출 할 기아!' △기아차 임직원 브이로그 '나는 캬인이다' 등의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기아차는 구매 예정 고객과 오너 고객을 위해 다양한 시리즈물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 '캬TV'에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구매 예정 고객과 오너 고객을 위해 다양한 시리즈물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 '캬TV'에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구독자들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구독자들이 기아의 수호자'라는 의미를 담아 '캬디언즈' 라는 팬네임을 설정하고, 향후 새로운 콘텐츠 소재 선정 시에도 구독자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는 등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등으로 고객들과 오프라인 소통이 줄어들고 있는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철저히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재밌고 유용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캬TV' 론칭을 기념하는 구독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채널 구독을 인증하고 축하 댓글을 작성한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에어팟2(1명) △2등 치킨(10명) △3등 아이스 아메리카노(5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