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 "브랜드 역대 내수 판매 연내 40만 대 기대"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쌍용자동차(쌍용차)는 자사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가 출시 27개월 만에 10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이하 '칸' 포함)는 지난 20일 기준으로 전체 판매 10만 대를 달성했다. 이는 17개월 만에 10만 대를 판매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2016년)와 26개월의 1세대 플래그십 SUV '렉스턴'(2003년)에 이어 세 번째다.
지난 2018년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계약 1만 대를 달성했고 같은 해 4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의 흥행 배경으로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주행 능력과 일반 세단 및 SUV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싼 자동차세(2만8500원), 사업자 부가세(10%) 환급 등 경제성을 꼽았다.
쌍용차 관계자는 "혁신적 스타일의 2세대 모델 '액티언 스포츠'와 가장 오랜 기간 판매되며 사랑받은 3세대 모델 '코란도 스포츠'에 이어 선보인 4세대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의 흥행으로 브랜드 역대 내수 판매량은 연중 40만 대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대를 거듭할 때마다 혁신적 스타일과 뚜렷한 개성을 추구해 온 스포츠 브랜드는 열렬한 지지를 가진 고객층, 독자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했다"며 "라인업 가운데 가장 많은 32가지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을 자체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튜닝시장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쌍용차는 사업자 또는 1.5t 이하 화물차나 7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이 4월 렉스턴 스포츠 구매 시 50만 원 특별할인을 포함해 최대 150만 원 할인을 제공한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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