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삼성전자, '갤럭시탭S6 라이트' 사전 예약…45만 원부터

  • 경제 | 2020-04-21 11:00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한층 강화된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하는 태블릿 '갤럭시탭S6 라이트'의 사전 예약을 오는 22일부터 시작한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한층 강화된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하는 태블릿 '갤럭시탭S6 라이트'의 사전 예약을 오는 22일부터 시작한다.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탭S6 라이트', 강화된 S펜으로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탭S6 라이트'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정식 출시는 29일이다.

'갤럭시탭S6 라이트'는 LTE 모델과 와이파이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가격은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LTE 모델이 49만5000원(64GB), 53만9000원(128GB)이며, 와이파이 모델이 45만1000원(64GB), 49만5000원(128GB)이다.

'갤럭시탭S6 라이트'는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을 선사하는 S펜과 강력한 성능,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탭S6 라이트'의 S펜은 편안한 그립감과 빨라진 반응 속도로 세밀한 필기부터 독창적인 그림까지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 제품 측면에 자석처럼 부착할 수 있어 분실 걱정 없이 보관할 수 있다.

노트 필기의 편리함도 한층 향상됐다. 필기 내용을 300%까지 확대할 수 있어 작은 글씨도 손쉽게 수정할 수 있으며, 중요한 텍스트는 별도 색상으로 강조하거나 해시 태그를 지정해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갤럭시탭S6 라이트'는 7mm의 두께와 465g(와이파이 모델 기준)의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 특히 슬림하면서도 매끄러운 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랑한다. 색상은 옥스포드 그레이, 앙고라 블루, 쉬폰 핑크 등 세 가지다.

아울러 '갤럭시탭S6 라이트'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더욱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자동 핫스팟을 설정하면 태블릿에서 한 번의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데이터 연결이 가능하다.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태블릿에서 바로 확인하고 연락할 수 있다.

또한, 최대 8명까지 화상 통화를 지원하는 '구글 듀오'와 별도의 연결 과정 없이 콘텐츠를 기기 간에 바로 공유할 수 있는 '퀵 셰어' 기능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갤럭시탭S6 라이트'는 263.1mm(10.4형) 디스플레이와 3D 사운드를 선사하는 AKG 듀얼 스피커로 다양한 콘텐츠를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최대 1TB의 외장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하고 704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