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 만두'가 미국 현지 시장에서 집밥 메뉴로 급부상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더팩트DB
美 유명 셰프·SNS 인플루언서, '비비고 만두' 추천 이어져
[더팩트|문수연 기자]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 만두'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내식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푸드 인플루언서들이 잇따라 '비비고 만두'를 집밥 메뉴로 추천하는 사례가 늘면서 현지 식품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20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미국의 유명 셰프이자 엔터테이너인 조지 듀란은 지난달 말 WUSA, WPHL 등 지역 방송국과 라디오에 출연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부활절 특별메뉴'로 비비고 만두를 추천했다.
조지 듀란과 제레미 제이코보위츠 등 미국 유명 셰프와 푸드 인플루언서들이 최근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를 집밥 메뉴로 추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조지 듀란은 지난 1월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비비고 뉴욕 팝업스토어 행사를 계기로 비비고 만두를 처음 접한 후 비비고의 열렬한 팬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여러 추천 메뉴 가운데 비비고 만두를 가장 먼저 소개하며 팬 프라잉, 스팀, 스프 등 다양한 조리법과 비비고 고추장 바비큐 소스를 추천했다.
또한 전직 푸드 프로그램 PD이자 현재 45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스타 제레미 제이코보위츠는 최근 뉴욕 맨해튼 록펠러센터 '비비고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비비고 만두와 닭강정, 잡채, 비빔김밥 등 인기 메뉴를 시식하며 구독자들에게 K푸드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앞세워 만두, 고추장 등 한국 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K푸드의 위상을 높이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