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카카오톡 PC버전서 손쉽게 메일 주고받는다

  • 경제 | 2020-04-13 11:59
카카오톡 모바일에 이어 PC버전에서도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톡 모바일에 이어 PC버전에서도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 출시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톡에서 쉽고 빠르게 메일 수발신이 가능한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PC버전으로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하고, 관심 친구로 설정한 상대로부터 메일 수신 시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는 편의를 갖추고 있어 많은 이용자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 서비스는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활용성 및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모바일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메일함 생성 △스팸 차단 상세 설정 △메일 목록 화면 보기 옵션 등 개인별 맞춤 설정과 △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외부메일 가져오기 등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 밖에도 오는 20일부터 메일 알림이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돼 챗봇 기능과 함께 메일 본문 내용의 일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답장도 가능해진다.

'카카오메일' PC버전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계정 통합을 거쳐 누구나 메일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상반기 중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메일' 진입 경로를 제공해 접근성을 한층 높여나가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후 PC버전 추가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문의와 요구가 꾸준히 이어졌다"며 "'카카오메일'이 보유한 기본 기능들과 더불어 카카오톡 내 서랍, 캘린더 등 도구형 서비스들과의 긴밀한 연계성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