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코로나19 '극복'] 현대차 노사, 단체 헌혈·취약계층 마스크 지원
하언태 현대자동차 사장(오른쪽)과 배상윤 현대자동차 노조 수석부지부장이 9일 울산공장 홍보관에서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하언태 현대자동차 사장(오른쪽)과 배상윤 현대자동차 노조 수석부지부장이 9일 울산공장 홍보관에서 진행된 헌혈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노사, 코로나19 위기 극복 헌혈 캠페인 진행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현대자동차(현대차) 노사가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취약계층에 마스크를 지원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에 본격 나서고 있다.

하언태 현대차 사장과 이상수 금속노조 현대차지부장은 9일 울산공장 홍보관에서 진행된 헌혈 행사에 참여한 후 이번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사내 단체 그룹장회와 헌혈봉사회 회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현대차는 이날 헌혈 행사를 시작으로 사내주요 거점별로 헌혈 차량을 배치해 헌혈 및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현장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헌혈 캠페인 시행 전 6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 희망자를 신청받은 결과 800명이 넘게 헌혈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을 만큼 큰 관심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이날 헌혈에 직접 참여한 하언태 사장은 "의료 현장의 부족한 혈액 수급 문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사가 함께 헌혈 캠페인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바이러스 예방 활동은 물론, 울산공장 본연의 역할인 품질 좋은 차를 만들어 고객에게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수 지부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가 지역사회와 부품협력사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고객과 협력업체의 생존권을 위해서라도 최대 생산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헌혈 행사에 앞서 현대차 노사는 홍보관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마스크 4만매를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시지사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취약계층 마스크 배부는 사내 적십자봉사회와 울산지역 적십자 봉사원이 맡는다. 수급 사정을 고려해 이달 중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 노사는 지난달 25일 코로나19 관련 위기 극복을 위한 특별합의를 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노사는 철저한 비상 대응 체계 구축과 예방대책 강화, 선제적 비상 대응 조치, 지역사회 위기 극복 지원 등을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