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코로나 걸리면 징계" 동원그룹 계열사 동원홈푸드, '황당' 공지
동원그룹 계열사 동원홈푸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시 징계 위원회에 회부시킨다는 공지를 해 논란이 되고 있다. /동원그룹 제공
동원그룹 계열사 동원홈푸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시 징계 위원회에 회부시킨다는 공지를 해 논란이 되고 있다. /동원그룹 제공

동원홈푸드 측 "잘못 올라온 공지, 직원들에게 사과 메일 보냈다"

[더팩트|이진하 기자] 동원그룹 계열사 동원홈푸드가 직원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시 인사(징계) 위원회에 회부하겠다'는 공지를 해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27일 직장인 익명 애플리케이션 '블라인드'에는 'XX회사 보고 가세요'란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동원그룹 계열사라고 밝힌 게시자는 "동원그룹이란 회사가 이렇습니다. 코로나 예방 위해 자택 근무가 아닌 코로나 걸린 사람을 징계해버린다는 참신한 생각"이란 내용과 함께 직원들에게 전달된 메일 내용 일부를 공개했다.

직원들이 받은 메일의 일부는 "향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동료 및 사업장이 피해를 입는 경우에는 인사(징계) 위원회에 회부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란 내용이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단계별 대처방안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잘못 워딩이 적힌 것"이라며 "인사 회부된 적도 없고 고려대상도 전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27일 오전 직원들에게 전송된 잘못된 내용의 메일을 정정했고, 사과 내용도 함께 보냈다"고 덧붙였다.

jh31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