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LG디스플레이, 조기 조직개편 단행 "시장 변화 기민하게 대응하겠다"
LG디스플레이가 조기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이다. /더팩트 DB
LG디스플레이가 조기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결정이다. /더팩트 DB

LGD, 전체 임원 및 담당 조직 25% 감축… '조직 슬림화' 결정

[더팩트│최수진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조직 슬림화에 나선다. 사업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 의사결정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다. 체기 개선을 통해 수익 극대화에 나서겠다는 결정으로 판단된다.

4일 LG디스플레이는 조기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로의 사업 전환을 가속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유사 조직을 통합하고 단순화하는 등의 ‘조직 슬림화’를 실시한다. 전체 임원 및 담당 조직의 약 25%를 감축했다. 이를 통해 조직간 시너지를 높이고, 의사결정과 실행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OLED로의 사업 구조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LCD TV 개발 조직을 통합하는 등 LCD 관련 조직을 축소했다. 이에 따른 자원은 전략 사업인 대형 OLED 및 중소형 P-OLED 사업 분야로 전환 배치한다.

LG디스플레이는 철저한 미래 준비 차원에서 CTO(최고기술경영자) 산하 조직도 재편했다. 미래 디스플레이 개발에 필요한 선행기술 및 핵심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CTO 산하를 △기반기술연구소 △Display 연구소 등 2개 연구소 체제로 재편하여 연구개발(R&D)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 TV·모바일·IT 등 3개 사업부 체제는 현행대로 유지된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신속한 의사결정 및 빠른 실행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뼈를 깎는 노력과 체질 개선을 통해 LG디스플레이만의 차별화된 제품 및 기술력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