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문(왼쪽 네 번째) 중기중앙회장이 17일 서울 중구 NH농협은행 본점에서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후 이대훈(왼쪽 두 번째) 농협은행장및 주요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기중앙회 제공
김기문 회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농업인과 동반성장 지원
[더팩트|이진하 기자] 중기중앙회는 17일 중소기업인과 농업인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해 농협중앙회와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 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서울 중구 NH농협은행을 방문해 소재·부품·장비 산업 중소기업에 힘을 보태기 위해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를 위해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서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를 계기로 출시된 상품이다.
중기중앙회는 필승코리아 펀드의 가입 확산과 중소기업계의 참여를 위해 펀드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기로 했다. 소재·부품·장비 산업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 사업과 정책 마련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일본 수출 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응원하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펀드에 가입했다"며 "앞으로도 소재·부품·장비 국산화를 위해 앞장서고, 중소기업계가 힘을 모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h311@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