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3~23일 '5GX 마법 사진관' 이벤트
[더팩트ㅣ서민지 기자] 옛 추억이 ICT 기술을 만나 생생해진다.
SK텔레콤은 2일 '5GX 슈퍼노바' 기술로 고객들의 옛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개선해 선물하는 'SKT 5GX 마법 사진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GX 슈퍼노바'는 인공지능(AI) 기반 미디어 품질 개선 기술이다.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 AI가 수백만 장의 사진을 통해 학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화질 사진을 고화질로 개선한다. 한 번에 많은 사진의 화질을 개선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을 업그레이드할 때 효과적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인물과 풍경을 담은 수백만 장의 사진을 미리 '5GX 슈퍼노바'를 학습시켰다. 업그레이드 전후 사진을 확대해 비교하면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화질 개선 품질 최적화와 적절한 콘텐츠 여부 판단을 위해 매일 사진 300장, 영상 100개의 화질을 업그레이드해 참여자에게 각각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은 응모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결과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는 SK텔레콤 공식 블로그 'SKT 인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은 3일부터 23일까지다.
윤용철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의 추억을 되살리는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ICT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따뜻한 경험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방송사가 송출한 원본 영상을 한 단계 높은 화질로 시청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슈퍼노바를 사용하고 있다. SK하이닉스도 반도체 품질평가 공정 과정에 슈퍼노바 기술을 적용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