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TF이슈&주가] 기업은행, 자체체력 견실한 은행…'매수' 유지
SK증권은 29일 기업은행에 대해 견조한 경상이익 성장을 근거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더팩트 DB
SK증권은 29일 기업은행에 대해 견조한 경상이익 성장을 근거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더팩트 DB

가장 뛰어난 유기적 이익 증가 시현

[더팩트|이지선 기자] 기업은행이 올해 1분기 호실적을 창출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9일 SK증권은 기업은행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 원을 우지했다.

김도하 SK증권 연구원은 "기업은행의 1분기 순이익은 5533억 원으로 시장 추정치를 상회했다"며 "충당금전입액이 감소하면서 호실적에 기여했고 수신이 여신 이상으로 증가한데 따른 재원 여력과 낮은 조달비용을 감안하면 마진 유지가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우수한 대출 성장이 유지되고 중소기업대출은 2.5% 증가해 성장률을 지속하고 있다"며 "부도채권 충당금도 지난해 4분기 선반영해 양호한 건전성 개선을 지속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간 기업 지원 우려가 실제 손익에 나타나는 영향 대비 과도하게 형성돼있었다"며 "기업경기 부진이 이어지면서 마진 훼손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시장의 우려는 과도한 수준이고, 견조한 이익을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기업은행을 업종 내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중소기업대출 경쟁 우려에도 부룩하구 우수한 성장성을 유지했으며 경상적 대손비용률 하향 안정화가 지속되고 있다"며 "은행 업황이 둔화됨에도 불구하고 자체적인 이익 창출력이 견조하게 지속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내다봤다.

atonce5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