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개발사 지분 인수 MOU

  • 게임 | 2019-02-21 16:46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인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인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 지분 64%를 인수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21일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인수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해외 배급(퍼블리싱)과 '에픽세븐'이 가진 지식재산권 역량 간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결정됐다. 인수 금액에 대해서는 양 사 합의를 통해 공개하지 않았다.

이를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에픽세븐'이 세계 시장에서 보다 많은 이용자와 호흡하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픽세븐'은 지난해 8월 30일 한국에 출시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이용자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글로벌 150여 개국 출시는 지난해 11월 이뤄졌다. 그 결과 3개월여 만에 미국·캐나다·싱가포르·홍콩·대만·호주 등 글로벌 각 국에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시간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