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비메모리 반도체 육성에 힘 싣겠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이 30일 오후 경기도 화성의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장에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이 30일 오후 경기도 화성의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장에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비메모리 분야인 시스템 반도체와 파운드리 사업 분야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이재용 부회장, 지속적인 혁신·일자리 창출·상생 경영 의지 드러내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비메모리 분야인 시스템 반도체와 파운드리 사업 분야를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화성의 삼성전자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장에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 부회장은 또 "위기는 항상 있지만, 이유를 밖에서 찾기보다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반드시 헤쳐나가겠다"며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기민하고, 선제적인 대응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그는 또 "일자리 창출은 우리의 책임인 만큼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다"며 "중소기업과 상생에도 더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들어 '소통 경영'에 속도를 높이고 있는 이 부회장은 앞서 지난 4일 기흥사업장을 찾아 DS부문 및 디스플레이 경영진과 간담회를 갖고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정체를 극복할 수 있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함께 전장용 반도체와 센서, 파운드리 등 시스템 반도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한 데 이어 15일 청와대에서 열린 '2019 기업인과의 대화'에서도 반도체사업 육성과 지속가능한 상생 경영을 공언한 바 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