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올해 안으로 한국에 전용 급속충전소인 '슈퍼차저'를 14곳 설치하기로 했다. /임세준 기자
[더팩트ㅣ이성로 기자] 미국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가 올해 안으로 한국에 급속충전소(슈퍼차저) 14곳을 설치한다.
20일 테슬라코리아에 따르면 존 맥닐 테슬라 글로벌 세일즈&서비스 부문 대표는 지난 19일 서울 테슬라 청담스토어를 방문해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테슬라는 올해 서울 최소 6곳을 포함해 부산, 광주 등 전국적으로 최소 14개의 슈퍼차저를 설치할 계획이다.
테슬라는 우선 6월까지 서울 종로 그랑서울, 강남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천안 목천IC 부근 테딘 리조트 등 3곳에 슈퍼차저를 설치할 예정이다. 주요 고속도로와 평창올림픽 경기장 시설 이동 동선에도 설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차저라 불리는 테슬라 급속 충전 시스템은 국내에서 주문을 받고 있는 '모델S 90D'를 20분 만에 50% 이상 충전할 수 있다. 슈퍼차저 한곳에서는 6~8대의 차량을 동시에 급속 충전할 수 있다.
한편, 테슬라는 전기차 보급이 빠르게 진행 중인 제주도 매장 오픈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