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플러스'와 LG전자 'G6', 원플러스 '원플러스3T'를 놓고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를 비교한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유튜브 영상 갈무리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애플 '아이폰7플러스'와 LG전자 'G6', 원플러스 '원플러스3T' 중 애플리케이션(앱) 실행 속도가 가장 빠른 제품은 무엇일까.
최근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 정보기술(IT) 채널 폰버프(PhoneBuff)에 '아이폰7플러스', 'G6', '원플러스3T'를 놓고 앱 실행 속도를 비교한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진행한 속도 테스트는 간단하다. 앱을 누른 뒤 로딩 화면이 끝나면 바로 그다음 앱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마지막 앱을 실행하기까지의 시간을 재는 것이다.
이 테스트에서 가장 빠른 앱 실행 속도를 자랑한 제품은 '아이폰7플러스'였다. '아이폰7플러스'는 첫 번째 테스트 단계를 마치는 데 1분 17초가 소요됐고, 두 번째 단계까지 총 1분 50초가 걸렸다.
'아이폰7플러스' 다음으로는 '원플러스3T'가 빨랐다. '원플러스3T'는 첫 번째와 두 번째 테스트 단계에서 각각 1분 32초, 1분 58초를 기록했다. 'G6'는 단계별로 1분 45초, 2분 19초가 소요되며 비교적 느렸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