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718 박스터 S /진영석 기자
[더팩트ㅣ진영석 기자] 포르쉐 코리아가 2017 서울모터쇼에서 미드엔진 로드스터의 설계를 재구성한 ‘718 박스터 S'를 선보였다.
‘718 박스터’와 ‘718 박스터 S'는 타르가 플로리오 및 르망 등의 모터스포츠 대회를 제패한 포르쉐 718 미드엔진에 4기통 수평대향 엔진의 전통을 잊고 있다.
718 박스터 S의 타이어휠
718 박스터 S는 터보차저가 적용된 4기통 수평대향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50마력을 자랑한다.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적용된 이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4.4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85km/h다.
새로운 로드스터는 더욱 넓고 남성적인 외관으로 윤곽이 더욱 선명해졌고, 차량 앞면의 커다란 에어인테이크를 통해 새로운 터보 엔진 컨셉을 잘 나타내고 있다. 718박스터의 인테리어는 외관과 마찬가지로 수평선을 강조한다. 가죽 마감재와 끊김이 없는 재봉선의 보관함까지 적용됐다.
포르쉐 718 박스터 S 실내 인테리어
로드스터의 스티어링은 918 스파이더에서 사용한 직경 376mm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로 더욱 정교해졌다. 포르쉐는 모든 스티어링 휠버전에 대해 다기능 변형 및 스티어링 휠 히팅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jyswork@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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