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가 28일 오전 서울 논현동 쿤스트할레에서 '셰프컬렉션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하고 '풀메탈쿨링'과 차세대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한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 제품 사용성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단순히 제품의 새로운 기능을 알리는 것을 넘어 전문가들의 평가와 스토리 전달을 통해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기존 냉장고 이상의 기능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걸 알리고자 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삼성 '클럽 드 셰프 코리아'의 멤버 임기학 셰프는 '미세정온기술', 강민구 셰프는 '푸드 레시피'를 각각 소개했다. 임기학 셰프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요리의 시작인 다양한 재료들을 최고의 신선도로 제공하고 숙성까지 가능하게 한다"며 "800여개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최고의 냉장고"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냉장고 정리 전문가인 강명진 주부가 '푸드 매니지먼트'를 소개했다. 임유정 소통 전문 스피치 컨설턴트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차세대 냉장고의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으며,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앱) 제어가 가능하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음성인식 기능은 손이 자유롭지 못한 주방에서 별도의 화면 터치 없이 인터넷 검색, 쇼핑, 일정 관리, 라디오 실행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식재료 보관부터 쇼핑까지 한 번에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 간의 추억과 일정을 관리해주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제공한다.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계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개개인의 일정 관리가 가능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해 홈 스크린을 각각의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미는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들은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를 통해 재료, 상황, 종류별로 구분된 800여개의 레시피들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 요리에 필요한 재료들을 패밀리허브에 탑재된 이마트 앱과 다음 달 도입 예정인 '삼성 페이'를 통해 구매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별도 앱 없이 대형화면으로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즐기는 '폰미러링' ▲2개의 스피커를 통한 멜론, 벅스 등 음악 감상 ▲날씨를 비롯해 주요 뉴스의 헤드라인을 알려주는 '모닝브리프'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의 또 다른 특징은 삼성전자의 '미세정온기술'을 '풀메탈쿨링'으로 더욱 강화했다는 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존 냉장실의 벽면과 선반뿐 아니라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을 메탈로 감싸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했다"며 "식재료 전문 보관실인 '수분케어채소실+', '셰프팬트리'까지 '메탈쿨링'을 적용해 진정한 '풀메탈쿨링'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삼성전자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구매 후 1년 내(1회 한정) 제품 사용법과 활용법을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을 적용한 '혼드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919ℓ 용량에 출고가는 1059만 원이다.
구성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2017년형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는 한층 강화된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과 삼성이 리드하고 있는 다양한 차세대 사물인터넷 기술이 탑재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셰프컬렉션 패밀리허브'가 새로운 가전의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