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LG전자, 중장년층 겨냥한 폴더형 스마트폰 ‘와인폰’ 출시
LG전자가 카카오톡 등이 가능한 폴더형 스마트폰 LG '와인 스마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홈페이지
LG전자가 카카오톡 등이 가능한 폴더형 스마트폰 LG '와인 스마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홈페이지

[더팩트 | 황원영 기자] LG전자가 중장년층을 겨냥한 폴더형 스마트폰 ‘와인폰’을 이달 말 선보인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카카오톡 등이 가능한 폴더형 스마트폰 ‘LG 와인 스마트’를 출시한다. 와인 스마트는 LG전자의 여섯 번째 와인 시리즈다.

LG전자는 이날 관련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는 등 이벤트를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와인 스마트의 특별한 버튼을 묻는 퀴즈 이벤트다.

와인 스마트는 카카오톡을 구동할 수 있는 별도의 버튼 등이 탑재돼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와인’은 LG전자의 대표적인 휴대전화 브랜드다. 지난 2007년 5월 첫 와인폰을 출시한 후 2012년 5번째 와인폰인 ‘와인샤베트’를 출시했다. 첫 와인폰은 2년 만에 200만대가 팔리며 밀리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앞서 삼성전자 역시 폴더형 스마트폰 ‘갤럭시 골든’을 출시한 바 있다.

hmax875@tf.co.kr
비즈포커스 bizfouc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