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정몽구 삼녀 정윤이, 현대차 지분 전량 매각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삼녀 정윤이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전무가 보유 중이던 현대차 주식 전량을 지난 8일 장내 매도 했다./더팩트DB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삼녀 정윤이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전무가 보유 중이던 현대차 주식 전량을 지난 8일 장내 매도 했다./더팩트DB

[더팩트|경제팀]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의 삼녀 정윤이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전무가 가지고 있던 현대차 주식 3423주를 모두 매각했다.

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보면 지난 8일 정윤이 전무는 보통주식 3125주과 종류주식 298주 등 모두 3423주를 장내 매도했다. 매각 금액은 약 7억 원이다.

정윤이 전무의 현대차 지분 전량 매각으로 현대차그룹 오너 일가의 최대 주주 및 특수 관계인이 보유한 주식 수는 다소 줄게 됐지만, 그 수가 미미한 편이어서 지분율은 20.04%로 큰 변동이 없다.

현대차가 발행한 발행 주식 수는 모두 2억8547만8625주이며, 현대모비스가 지분 16.04%(4578만2023주)로 최대 주주다. 개인 최대 주주는 지분 3.99%(1139만5859주)를 보유한 정몽구 회장이다.

정몽구 회장의 장남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6743주를 가지고 있고, 장녀 정성이 이노션 고문과 차녀 정명이 현대커머셜 고문이 각각 1843주를 보유 중이다.

이번 매각을 두고 재계에서는 정의선 부회장이 정성이 고문이 맡고 있는 이노션 지분을 모두 정리한 것에 이어 이뤄져 현대차 그룹이 후계구도를 위한 지분 정리를 시작한 것인지 주목하고 있다.

현대그룹 특유의 경영 방침과 같이 자동차, 철강 등 현대차그룹의 주력 사업은 정의선 부회장에게 물려받되, 딸들이 직책을 맡고 있는 사업은 그대로 경영권을 승계할 것이라는 게 재계의 분석이다. 즉 이노션은 장녀, 현대커머셜은 차녀, 현대호텔앤드리조트는 삼녀에게 돌아갈 것으로 전망된다.

여러모로 불편하셨죠? 특종에 강한 '더팩트'의 새 도메인(www.sportsseouli.com)을 찾아주신 독자 여러분에게 본의 아닌 불편과 혼란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장 취재를 생명으로 하는 '더팩트'은 '박지성-김민지 열애'를 비롯한 수많은 단독기사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종이신문의 일방적 도메인(인터넷 주소) 차단을 대비하지 못해 결과적으로 독자 여러분에게 혼란을 끼쳐드린 점을 깊이 사과드립니다. 온라인 미디어의 절대강자 '더팩트'과 종이신문인 '스포츠서울'은 현재 온라인 상의 전용권 등을 놓고 법적 소송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서울'은 기존의 더팩트 도메인을 기습적으로 차단, 콘텐츠 서비스를 방해했습니다. 이에 따라 '더팩트'은 인터넷 미디어의 특징인 'i'를 강조한 tf.co.kr으로 인터넷 주소를 변경해 차별화된 콘텐츠뿐만 아니라 기존의 만화 웹툰 소설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종이신문의 웹 사이트인 '스포츠서울'과 질적으로 다른 '더팩트'의 차별적 콘텐츠를 새 도메인 sportsseouli.com과 검색어 '더팩트'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편집자 주>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인기기사>

▶검찰 출두에도 여유로운 전양자, 믿는 구석 있나?

▶섹시스타, '100점 엉덩이' 자신있는 노출

▶금방이라도 터질 듯한 '풍선 가슴'을 SNS에?

▶[영상] '볼륨미녀'와 탱글탱글 보디 만들기!

▶20대 미혼모, 8살 남자아이와 성관계만 50번!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