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황진희 기자] 자연 속 휴식은 누구나 꿈꾸는 즐거움이다. 하지만 여기에 ‘고품격’이 더해진다면 어떤 느낌일까? 대명리조트 소노펠리체는 상위 10%, VVIP를 위한 고품격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소노펠리체(SONOFELICE)는 꿈과 이상향을 뜻하는 ‘SONO’와 즐거움과 행복을 뜻하는 ‘FELICE’의 이탈리아 합성어다. 여기에는 고객들이 꿈꾸는 고품격 휴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노펠리체의 운영 철학이 담겨 있다.

◆ 세계적 건축가 ‘잘리콩’,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하다
‘푸른 산 맑은 물’ 강원도 홍천의 비발디파크 안에 있는 소노펠리체는 대지면적 1만㎡, 건축연면적 13만㎡(3만9325평)에 달한다. 504개 객실과 함께 휘트니스동, 부대시설동 그리고 파3골프장 등이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지는VVIP 명품리조트로 조성됐다.
소노펠리체는 건축 설계부터 특별했다. 루이비통, 까르띠에 등 세계적 명품 브랜드의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서 독보적인 명성을 구축하고 있는 프랑스 건축가 데이비드 피에르 잘리콩(David-Pierre Jalicon)이 설계했다.
소노펠리체의 디자인에서 잘리콩이 추구한 것은 배산임수의 전통적인 풍수지리와 유럽 전통건축 문화의 현대적인 접목이다. 팔봉산과 홍천강의 둘러싸인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풍수를 바탕으로 ‘다이아몬드’ 형상을 한 본관, 날개를 형상한 테라스하우스 등 VVIP를 위한 최고급 휴식공간을 탄생시켰다.

◆ 소노펠리체 펜트하우스, 명작에 '명품'을 더하다
소노펠리체 8개 타워동은 최상층에 4개의 ‘펜트하우스(305.22㎡, 92평)’와 8개의 ‘펜트하우스 프레지덴셜(316.62㎡, 95평)’을 갖추고 있다. 두 종류의 펜트하우스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스타일로, 전체적으로는 깔끔한 배경에 동양미가 풍기는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등을 배치했다. 첨단의 이미지와 유기적인 생태적 이미지가 다양하게 결합돼 공감각적인 환상을 느끼게 한다.
펜트하우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전면테라스와 후면테라스를 마련해 최상의 조망권을 갖췄다는 점이다. 두릉산, 매봉산 산자락과 정면의 오션월드, 스키슬로프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각 테라스에는 자쿠지(월풀)가 있어 노천욕과 함께 최고의 전망을 즐길 수 있다.
객실 가전과 비품 또한 명품을 지향한다. 독일산 불탑가구, 최고의 빌트인 가전 Viking 냉장고, Miele 드럼세탁기, Siemens 식기체척기가 마련돼 있고, 홈바와 와인셀러도 구비돼 있다.
펜트하우스 객실은 4개의 침실, 4개의 욕실, 4개의 발코니, 파우더룸, 서재, 주방, 거실, 식당 등으로 설계됐고, 침실과 거실은 복도로 연결돼 각 침실마다 독립성을 줬다. 복층형 펜트하우스 프레지덴셜 객실은 2층에 거실, 발코니, 가족온돌룸 등이 포함돼 있다. 펜스하우스 객실은 레지던스 오너십으로 운영되며, 회원전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 소노펠리체의 특별한 서비스
소노펠리체는 지상 17층인 8개동의 타워동과 지상 4층인 6개동의 테라스하우스동과 더불어 파3골프장, 야외공연장, 산 마르코 광장, 계단폭포, 산책로 등이 있다. 전면에는 레지던스 콘도 56실을 갖춘 7개의 저층형 테라스동이 배열돼 있고, 그 중앙에 수영장과 라운지를 포함하는 휘트니스 센터를 운영한다.
뒤쪽에는 레지던스 콘도 28실과 노블리안 420실을 갖춘 8개의 고층형 타워동이 들어섰다. 그 중앙에 국제회의가 가능한 450석 규모의 컨벤션 기능과 300석 규모의 연회 기능을 지원하는 부대시설 등을 배치해 모든 객실과 편의 시설에서 조망과 채광이 함께 만족되도록 설계했다.
지하에는 950대 규모의 주차장을 조성해 객실 당 2대의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지하 주차장과 모든 객실 및 편의시설 간에 고객 동선을 최소화해 편리성을 크게 늘렸다. 뿐만 아니라 단지 전면에서 파3-9홀 골프장을 양잔디로 조성해 사계절 가족단위 골프 게임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아름다운 정원수와 예술장식품 그리고 분수와 산책로가 조화를 이룬 중앙정원과 폭포산책로, 자경화단은 소노펠리체 단지 전체를 자연과 사람 그리고 예술이 함께 어우러져 호흡하는 아늑한 청정 쉼터로서 한층 돋보이게 조성했다.
jini8498@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