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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2030 겨냥 2000만원대 CUV 쥬크 국내 출시





14일 한국닛산은 스포트 CUV 쥬크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닛산 제공
14일 한국닛산은 스포트 CUV 쥬크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닛산 제공

[더팩트|황준성 기자] 한국닛산이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겸비한 스포티 CUV ‘쥬크’를 국내 시장에 14일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2010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쥬크는 같은 해 6월 일본을 시작으로 유럽과 미국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됐다. 누적 판매량 65만대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쥬크는 일본 디자인산업진흥회(JIDPO)에서 ‘2010 굿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영국 ‘2012 파커스 뉴 카 어워즈’ 베스트 크로스오버, 홍콩 탑 기어 ‘2012 올해의 차’ 그리고 올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2013 가장 안전한 차’ 등 세계적으로 각종 상을 휩쓸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쥬크는 국내에서 2013 서울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지난달 23일 사전 계약을 시작한 지 10일 만에 120여대의 계약 건수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입증했다.

쥬크는 SUV의 대표적 장점인 단단한 하체와 높은 지상고 및 넓은 시야,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핸들링과 강력한 터보 엔진이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스포티 CUV 모델이다.

외관은 커다란 휠 아치와 야간 랠리카에서 영감을 얻은 헤드램프 등으로 공격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실내는 모터사이클에서 영감을 얻은 계기판과 센터 콘솔 등 스포티하게 구성됐다. 또한, 뒷좌석 폴딩을 통해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갖췄다.

국내에 출시되는 쥬크는 S 모델과 SV 모델 두 종류다. 두 모델 모두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4.5kgㆍm의 강력한 4기통 1.6ℓ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닛산의 오랜 기술력이 접목된 엑스트로닉 CVT를 조화시켜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상위 사양인 SV 모델의 경우, 직관적인 통합제어시스템이 장착돼,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드라이브 모드(노멀/스포츠/에코)를 선택할 수 있고, 연비 상태, 주행거리 등 각종 정보 표시는 물론 실내 온도 등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타케히코 키쿠치 한국닛산 대표이사는 “쥬크는 SUV와 스포츠카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스포티 CUV로서 2030 젊은 층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객들이 쥬크만의 유니크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시승행사를 비롯해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쥬크의 가격은 2690만원(S모델)과 2890만원(SV모델)이다.

yayajoon@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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