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사브밀러, 호주 1위 맥주 '빅토리아 비터' 국내 론칭





29일 오전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열린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의 빅토리아 비터 론칭 행사’에서 모델들이 국내 정식 출시를 알리고 있다.
29일 오전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열린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의 빅토리아 비터 론칭 행사’에서 모델들이 국내 정식 출시를 알리고 있다.

[이철영 기자]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가 호주 맥주 1위 ‘빅토리아 비터(Victoria Bitter)’를 국내에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빅토리아 비터’는 천혜의 자연환경 호주에서 생산되는 페일 몰트, 링우드 홉 등을 사용하고 높은 온도에서 빠르게 발효시켜, 청량감을 높이고 쌉싸래한 맛을 강조, 무더운 여름 날씨에 제격이다. 약 100여 개 브랜드가 경쟁하는 호주 맥주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위(11.8%, 출처: Nielsen Australia)를 차지할 만큼 대중적인 맥주다.

빅토리아 비터는 일반 맥주병과는 다르게 짧은 병목과 짤막한 트위스터 타입으로 제작됐다. 이는 한 손에 잡고 마시기 좋으며, 산화 방지를 최소화시켜 맥주를 마시는 내내 신선함과 청량감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때문이다.

사브밀러브랜드코리아 관계자는 “호주 유학생이나 관광객을 통해 국내에 알려진 빅토리아 비터는 여름철, 갈증 해소를 위한 호주의 국가대표 맥주”라며 “청량하고 쌉쌀한 맛의 라거 맥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기호에 딱 맞는 맥주”라고 말했다.

빅토리아 비터의 알코올 도수는 4.9도, 용량은 375mL이며 가격은 3200원 수준으로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된다.


cuba20@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