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철영 기자] 에너지 음료 레드불이 가격을 31% 인하하고 시장 1위 탈환에 나선다.
27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에서 유통하고 있는 에너지 음료 레드불이 판매 가격을 2900원에서 2000원으로 31% 내린다.
2011년 8월부터 국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레드불은 글로벌 에너지 음료답게 국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가 1000원의 싼 가격으로 제품을 내놓으면서 1위를 내줬다. 가격 경쟁력에서 핫식에 밀린 것.
레드불의 이번 가격 인하를 두고 업계는 핫식스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레드불이 가격을 내리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경우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편의점 CU의 에너지 음료 판매 순위는 핫식스(250㎖.42.2%), 핫식스 대용량 캔(355㎖.21.1%), 핫식스 라이트(0.2%) 등으로 핫식스군이 63.5%를 차지했고, 레드불 캔은 26.3%로 2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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