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유테크’의 기본, 나에게 맞는 주유특화카드는?

유류비 지출이 가계에 큰 부담이 되면서 주유특화카드를 선호하는 카드소비자가 늘고 있다.
유류비 지출이 가계에 큰 부담이 되면서 주유특화카드를 선호하는 카드소비자가 늘고 있다.

[황진희 기자]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2000원을 넘어서면서 유류비 지출이 가계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주유특화카드를 선호하는 카드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하듯 카드업계에서도 주유혜택이 큰 신용카드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각 카드마다 제공하는 혜택의 폭과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는 특정주유소 또는 모든 주유소에서 할인이나 적립을 제공하는 카드를 활용해 카드소비자들이 개인의 생활방식에 따라 보다 쉽게 유(油)테크를 할 수 있도록 유형별 주유특화카드를 소개했다.

주유특화카드는 크게 할인카드와 포인트적립카드로 나뉜다.
주유특화카드는 크게 할인카드와 포인트적립카드로 나뉜다.

주유특화카드는 크게 ‘할인형’와 ‘포인트 적립형’으로 나뉘고, ‘모든 주유소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와 ‘특정주유소에서만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다시 나눌 수 있다.

모든 주유소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에는 ‘롯데드라이빙패스카드’, ‘우리V카드오일100’, ‘삼성카앤모아카드’ 등이 있고, 리터당 60~1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특정 주유소를 자주 이용하는 카드소비자들은 해당 주유소에서 더 큰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유용한데, ‘하나SK카드클럽SK’, ‘신한GS칼텍스dream100’ 등을 통해 리터당 100~150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형 주유특화카드를 선호한다면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120점의 포인트 적립을 제공하는 ‘신한RPM카드플래티넘#’, ‘외환넘버엔오일로’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특정 주유소에서 더 많은 포인트 적립혜택을 원하는 카드소비자들은 ‘신한SK에너지오일링카드’, ‘하나SK오일행복카드’로 리터당 120~150점을 적립할 수 있다.

주유특화카드의 경우 차량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엔진오일무료교환, 차량정비 및 자동차보험료 할인 등이 그것이다. 하이패스를 자주 이용하는 카드소비자라면 하이패스 이용요금 할인 및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평소 알뜰주유소를 자주 찾는 카드소비자들은 알뜰주유소카드를 사용하면 리터당 최대 200원의 주유비 절감이 가능하다. 알뜰주유소카드에는 우리카드와 NH농협카드가 있는데, 우리카드의 경우 포인트 적립형은 리터당 최대 150점을 적립, 할인형은 리터당 12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지난 1일 출시된 ‘NH채움알뜰주유소카드’는 적립형의 경우 리터당 최대 200점, 할인형의 경우 리터당 최대 15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LPG차량 운전자를 위한 ‘E1현대카드M’, ‘NH LPG SAVE카드’, ‘SK엔크린LPG신한카드’ 등 특화카드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필요에 따라 전국 모든 주유소와 충전소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드라이빙패스카드’나 ‘삼성카앤모아카드’ 등을 사용하면 일반주유 및 LPG관련 할인혜택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jini8498@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