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철영 기자] 밸런타인데이, 연인과의 로맨틱한 홀리데이를 꿈꾼다면 손수 만든 초콜릿, 케익과 함께 찰떡궁합을 이루는 홈메이드 커피도 함께 준비해보면 어떨까.
최근에는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고품질의 커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게 되면서, 바리스타가 만들 법한 근사한 이색 커피 레시피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커피 추출을 위한 복잡한 단계를 없애고 초간편 고품질 에스프레소 제조를 가능하게 한 캡슐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밸런타인데이 DIY 무드 커피를 추천했다. 네스프레소는 온라인 사이트(www.nespresso.com)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커피 레시피를 제안하고 있다.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 박성용 팀장은 “제대로 추출한 정통 에스프레소와 추천 캡슐커피 레시피만 있으면 초보자도 얼마든지 근사한 바리스타 감성의 정통 수제 커피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며 “특별한 로맨틱 홀리데이를 꿈꾼다면 초콜릿과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홈메이드 에스프레소 커피가 완벽한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진한 유혹이 필요할 때– 에스프레소 마키아또 & 라테 마키아토
마끼아또(Macchiato)는 '얼룩진', '점찍다'라는 뜻의 이탈리아 어로, 에스프레소(Espresso)를 추출할 때 나타나는 크레마(Crema)에 우유 거품이 얼룩진 모양을 뜻한다. 에스프레소 마키아또는 일반 커피잔 사이즈에 맞춰 우유를 부어 에스프레소 본연의 맛을 강조한다. 기호에 따라 캐러멜 시럽을 우유 거품 위에 장식해 캐러멜마끼아또(Caramel Macchiato), 우유를 좀 더 첨가해 라테 마끼아또(LatteMacchiato)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네스프레소에서 최근 선보인 한정판 ‘카자르’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면, 카자르의 진하고 깊은 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부드러운 우유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콤한 카라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에어로치노(우유거품기)를 이용해 풍부한 우유 거품을 준비해둔다. 컵에 찬 우유를 60ml 정도 따르고, 그 위에 준비해둔 우유 거품을 따른 다음, 카자르 캡슐 을 이용해 진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주면 발렌타인데이와 잘 어울리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라테 마키아또’가 완성된다.
◆ 기분전환이 필요할때– 리에주와
상쾌한 기분전환이 필요하다면 아이스크림으로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상쾌하고 깔끔한 리에주와에 도전해보자. 커피와 초콜렛, 아이스크림이 만나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여운을 남긴다. 다양한 재료로 만드는 재미까지 더해 둘만의 스페셜 레시피가 될 것이다.
설탕 시럽을 넣은 에스프레소를 차갑게 보관해 두었다가 초콜릿 아이스크림 위에 붓고, 그 위에 휘핑크림과 초콜릿 파우더를 뿌리는 방법으로 10분이면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휘핑크림의 달콤한 맛 덕분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커피를 잘 마시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네스프레소의 디카페인 캡슐을 이용해 ‘리에주와’를 만들어주면 센스 있는 여친이 될 수 있다.
네스프레소의 디카페인 캡슐은, 물에 잘 녹는 카페인의 성질을 이용해 로스팅하기 전 상태의 생두를 물로 여러 번 씻어 카페인을 99%까지 제거하면서도 커피 향 손실은 최소화해 본연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 부드러움을 원할때– 핫 초콜릿 브리즈
둘만의 데이트에서 대화가 어색하게 끊어지거나 긴장된다면, 부드러운 커피가 부드럽게 분위기를 풀고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부드러우면서 진한 초콜릿의 맛 그대로를 살린 핫 초콜릿 브리즈는 초콜릿의 부드러운 여운을 한껏 살려준다.
먼저 카푸치노 잔 반 분량인 50ml 정도 뜨거운 우유와 코코아 가루를 섞어 준비한다. 취향에 따라 설탕을 넣거나 휘핑 크림을 얹어 더욱 부드러운 맛을 가미할 수 있다. 준비된 핫 코코아에 위에 바로 에스프레소 커피를 40ml를 추출하면 초콜릿 음료를 연상시키는 부드럽고 달콤한 커피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중남미 지역의 순수한 아라비카 커피인 리반토는 카라멜 느낌의 균형적인 커피로 코코아와 어우러지면 달콤한 맛을 배가시킨다.
비즈포커스bizfocus@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