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이나래 기자] 그룹 아홉이 ‘팬앤스타’ 베스트뮤직 겨울 결선 투표에서 상위권인 5위를 기록하며 파죽지세의 인기를 과시했다.
20일 집계된 ‘팬앤스타’ 베스트뮤직 겨울 랭킹에 따르면 아홉은 쟁쟁한 선배 가수들 사이에서 5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현재 1위 이찬원, 2위 황영웅, 3위 플레이브가 치열한 선두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아홉의 이 같은 성과는 이들이 차세대 K-팝 주자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
특히 아홉은 랭킹 집계 기간 동안 흔들림 없는 득표력을 보여주며 탄탄한 글로벌 팬덤의 화력을 입증했다. 데뷔 이후 매 앨범마다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과 화려한 비주얼, 그리고 격한 안무에도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선보여온 아홉은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이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음악적 성장과 성실한 활동이 팬들의 충성도 높은 투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앞서 아홉은 지난해 9월 20일 마카오에서 열린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에서 '핫티스트'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핫루키임을 증명한 바 있다. 당시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현지 관객들을 매료시켰던 아홉이, 이번 겨울 랭킹 호성적을 발판 삼아 올해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또 한 번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팬앤스타’ 베스트뮤직 겨울 투표는 계절별로 가장 사랑받은 음원을 선정하는 차트로 팬 투표가 100% 반영된다. 이번 결선 투표는 오는 2월 2일까지 진행된다.
nara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