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과 스타가 함께하는 곳 팬앤스타가 지난달 26일 그룹 슈퍼주니어 은혁의 생일 서포트를 오픈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서울 지하철부터 일본 전광판까지 글로벌한 선물 준비
[더팩트 | 이예진 기자] "은혁, 태어나줘서 고마워."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달 26일 그룹 슈퍼주니어 은혁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열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글로벌 팬심 프로젝트다.
은혁 생일 프로젝트는 국내외 '엘프'(슈퍼주니어 팬클럽 이름)가 기부하는 무지개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개수로 성공이 확정된다. 별이 많이 모일수록 여러 장소에 축하 광고가 게시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별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횟수는 무제한이며 또 다른 상품 추가도 가능하다.
현재 은혁 생일 서포트에는 서울 지하철역 전광판을 비롯해 잠실 대형 디지털 전광판, 명동 미디어 파사드, 서울 버스 광고, 일본 전광판 등 글로벌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팬앤스타'는 지난해 3월 4일 은혁 생일 프로젝트를 열었다. 국내외 팬들의 많은 참여로 별 8만 7,309개가 모였다. 같은 해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 강남역 SM보드(벽면)와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에서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