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이 준비한 깜짝 생일 선물은? 아이돌 주간 랭킹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 11일 그룹 드리핀 데뷔를 앞둔 황윤성의 생일 광고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팬앤스타-애즈닷
[더팩트 | 이예진 기자] "윤성아, 스물한 번째 생일을 축하해."
아이돌 팬덤의 놀이터 '팬앤스타'가 지난 11일 데뷔를 앞둔 그룹 드리핀의 멤버 황윤성의 생일 이벤트를 시작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글로벌 팬심 프로젝트다.
황윤성 생일 프로젝트는 국내외 팬들이 기부하는 무지개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개수로 성공이 결정된다. 별이 많이 모일수록 여러 장소에 축하 광고가 나간다.
프로젝트에 별 2만 개가 모이면 서울 지하철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에서 축하 영상이 상영된다. 이 밖에도 대형 디지털 광고, 옥외 광고, 일본 전광판 등 풍성한 상품이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황윤성 생일 이벤트에는 별 4만 4,449개가 모인 상태로 서울 지하철 합정역과 강남구청역 CM보드가 달성됐다. 댓글엔 "윤성아 21살 생일 축하해", "쁘띠야 생일 축하해❤ 드리핀 데뷔도 축하해❤" 등 벌써부터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남은 이벤트 기간 동안 더 많은 광고가 달성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벤트는 다음 달 18일까지 이어진다.
한편 황윤성이 속한 드리핀은 다음 달 데뷔를 앞둔 7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들의 데뷔 과정을 담은 리얼리티 'We are DRIPPIN'이 오는 17일 오후 6시 'Seezn(시즌)'을 통해 단독 선공개된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