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바로티(김호중 팬카페 이름)가 준비한 깜짝 이벤트! 팬과 스타가 함께하는 곳 팬앤스타가 지난달 27일 트로트 가수 김호중 새 앨범 응원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더팩트 | 이예진 기자] "트바로티 김호중 신곡 '할무니' 응원합니다."
팬과 스타가 하나 되는 곳 '팬앤스타'가 지난달 27일 트로트 가수 김호중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달 발표되는 김호중의 신곡 '할무니'를 응원하기 위한 대형 광고 프로젝트다.
해당 프로젝트는 '팬앤스타'와 '트바로티'(김호중 팬카페 이름)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특히 그를 응원하는 한 팬이 프로젝트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벤트 참여는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가능하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별은 사이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 얻을 수 있다.
현재 김호중 새 앨범 응원 프로젝트에는 별 141만 7,338개가 모인 상태다. 잠실 롯데백화점 디지털 광고, 부산 서면 세로형 미디어보드, 서울 버스 광고(273번), 서대문 전광판, 지하철 전광판 등 초특급 상품들의 광고 집행이 확정됐다.
이벤트가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은 상품이 달성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팬앤스타'는 지난 4월 23일 김호중의 신곡 응원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별 57만 6,672개가 모였다.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일주일 동안 서울 지하철 2호선 42개역 대합실 전광판, 홍대역 맥스비전, 홍대입구 사거리 대형 전광판 등 여러 곳에서 응원 광고가 상영됐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