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베베(몬스타엑스 팬클럽 이름)가 준비한 깜짝 이벤트! 아이돌 팬덤의 놀이터 팬앤스타가 지난 17일 그룹 몬스타엑스 데뷔 5주년 축하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더팩트 | 이예진 기자] '팬앤스타'가 그룹 몬스타엑스 데뷔 5주년 축하 이벤트를 열었다.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 17일 몬스타엑스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다음 달 13일 데뷔 5주년을 맞이하는 그들을 축하하기 위한 대형 광고 프로젝트다.
몬스타엑스 데뷔 5주년 축하 프로젝트는 팬들이 기부하는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개수로 성공이 결정된다. 별 2만 개 이상 모이면 축하 광고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가능하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별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횟수는 무제한이며 새로운 상품 추가도 가능하다.
앞서 '팬앤스타'는 지난 2018년 9월 7일 멤버 주헌의 생일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국내외 팬들의 많은 참여로 별 10만 138개가 모였다. 10월 6일 주헌의 생일에 맞춰 일주일 동안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근처에 있는 전광판에서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몬스타엑스 데뷔 5주년 축하 프로젝트도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벤트는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지난달 23일 TM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소감 영상이 공개됐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