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 생일 축하해. 아이돌 팬덤의 놀이터 팬앤스타가 지난달 31일 그룹 NCT 텐의 생일 서포트를 오픈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더팩트 | 이예진 기자] '팬앤스타'가 그룹 NCT 텐의 생일 광고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아이돌 주간 랭킹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달 31일 텐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개최했다. 텐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글로벌 팬심 프로젝트다.
해당 이벤트는 '팬앤스타' 한국 중국 일본 영문 베트남 서비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국내외 팬들이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개수로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
별 2만 개가 모이면 서울 마포구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에서 생일 축하 영상이 상영된다. 별 4만 5,000개가 되면 강남역 SM보드(벽면)에도 축하 광고가 나간다. 이 밖에도 명동 미디어 파사드, 트래블 버스, 홍대역 멀티비전 광고 등 풍성한 상품이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앞서 '팬앤스타'는 지난 2018년 2월 2일 텐의 생일 프로젝트를 오픈한 바 있다. 많은 팬들의 참여로 별 40만 개 이상 모였다. 당시 텐의 생일에 맞춰 서울 홍대역,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근처에 있는 전광판에서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텐이 올해도 팬들의 깜짝 선물을 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며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참여할 수 있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