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넷(사무엘 팬클럽 이름)이 준비한 깜짝 생일 선물! 아이돌 팬덤의 놀이터 팬앤스타가 지난달 29일 가수 사무엘의 생일 이벤트를 열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더팩트 | 이예진 기자] "사무엘, 열아홉 번째 생일 축하해."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달 29일 가수 사무엘의 생일 서포트를 오픈했다. 사무엘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대형 프로젝트다.
팬들이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개수로 성공이 결정된다. 별이 많이 모일수록 여러 장소에 축하 광고가 나간다.
사무엘의 생일 서포트에는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과 더불어 홍대역 멀티비전, 홍대 CGV 예고편, 공항철도 AM보드,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 트래블 버스 광고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현재 프로젝트에는 별 30만 1,979개가 모인 상태로 멀티비전, AM보드, CM보드 광고 진행이 확정됐다. 1월 17일 사무엘 생일에 맞춰 축하 영상이 상영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댓글에 "사무엘❤가넷 무평가❤가평가", "19th birthday samuel love" 등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더 많은 광고 상품이 달성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이벤트는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며,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참여할 수 있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