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민, 태어나줘서 고마워 아이돌 주간 랭킹사이트 팬앤스타가 8일 그룹 SS501 출신 박정민의 생일 이벤트를 개최했다. /팬앤스타-스타마켓 코너 갈무리
[더팩트 | 이예진 기자] 팬들이 준비한 깜짝 생일 선물은?
9일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는 "그룹 SS501 출신 박정민의 생일 서포트를 진행 중이다. 다음 달 3일 생일을 맞이하는 박정민을 축하하기 위한 글로벌 축하 광고 이벤트다"라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팬앤스타'와 팬들의 협력으로 완성된다. 박정민의 생일 프로젝트에 팬들이 기부하는 별(포인트) 개수에 따라 여러 장소에 축하 광고가 게시된다.
별 100%가 채워지면 서울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에서 박정민의 생일 축하 영상이 상영된다. 별 400%가 되면 지하철 2호선 대합실 전광판 영상 상영과 트레블 버스 광고가 진행된다.
별 600%에 도달하면 압구정 CGV 스크린에도 축하 영상이 상영되며, 별 90만 개를 돌파할 경우 홍대역 멀티비전까지 광고 장소가 확장된다.
박정민은 지난 2005년 6월 5인조 보이그룹 SS501 멤버로 데뷔했다. 그룹 활동을 이어오던 그는 소속사 DSP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이 만료된 후 새로운 소속사로 이적했다. 이후 가수 활동과 더불어 뮤지컬 무대에 오르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박정민의 특별한 하루를 기념하는 해당 프로젝트가 남은 기간 동안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