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 생일 축하해 팬과 스타가 함께 호흡하는 곳 팬앤스타가 1일 그룹 갓세븐 잭슨의 생일 축하 광고 서포트를 열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 | 이예진 기자] '잭슨, 태어나줘서 고마워'
아이돌 팬덤의 놀이공간 '팬앤스타'가 1일 그룹 갓세븐 잭슨의 생일 이벤트를 시작했다. 잭슨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대형 프로젝트다.
해당 이벤트는 팬들이 기부하는 별(포인트) 개수로 성공 여부가 결정된다. 별이 많이 모일수록 한국과 일본 주요 중심지에 잭슨의 생일 축하 광고가 걸린다.
서포트 참여는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스타마켓' 코너에서 할 수 있다. 아가새(갓세븐 팬클럽 이름)가 열심히 모은 별을 잭슨의 생일 마켓에 직접 기부하는 방식이다. 별은 사이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 얻을 수 있다.
앞서 '팬앤스타'는 지난해 3월 2일 잭슨의 생일 프로젝트를 오픈한 바 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100% 달성됐다. 같은 달 27일부터 4월 2일까지 일주일 동안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근처에 있는 전광판에서 잭슨의 생일 축하 영상이 상영돼 관심을 모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개최된 잭슨의 생일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팬앤스타'에서 주관하는 아이돌 기념일 이벤트는 팬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