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 3일 제이홉의 생일 광고 서포트를 오픈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더팩트 | 이예진 기자] "우리 제이홉 태어나줘서 고마워요."
팬과 스타가 함께하는 곳 '팬앤스타'가 지난 3일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생일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벤트가 열린 지 6일이 지난 9일 기준으로 별 8만 1,962개가 모인 상태다.
제이홉의 생일 프로젝트는 '팬앤스타' 한국 중국 일본 영문 베트남 서비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국내외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 이름)가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의미를 더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팬앤스타'에서 열심히 모은 별(포인트)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횟수는 무제한이며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제이홉 생일 프로젝트 댓글에는 "우리의 영원한 희망둥이 제이홉♥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요. 사랑합니다. 하트하트♡.♡", "우리 제이홉 태어나줘서 고마워요" 등 벌써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쇄도하고 있다.
이벤트가 다음 달 9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은 별이 모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팬앤스타'는 지난해 1월 18일 제이홉의 생일 프로젝트를 오픈한 바 있다. 많은 팬들의 참여로 별 92만 3,816개가 모였다. 당시 제이홉 생일에 맞춰 서울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 트래블 버스, 압구정 CGV 예고편, 홍대 멀티비전 광고가 진행됐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