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생일 신우.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달 22일 그룹 B1A4 신우의 생일 광고 서포트를 오픈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더팩트 | 이예진 기자] "신동우, 서른 번째 생일을 축하해."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달 22일 그룹 B1A4 신우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열었다. 오는 16일 생일을 맞이하는 그를 축하하기 위한 대형 광고 프로젝트다.
신우의 생일 프로젝트는 국내외에 있는 '바나'(B1A4 팬클럽 이름)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서포트 형식의 이벤트다. 팬들이 기부하는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개수로 성공이 확정된다.
프로젝트에 별 2만 개가 모이면 서울 지하철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에서 축하 영상이 상영된다. 별 4만 5,000개가 되면 강남역 SM보드(벽면)에도 축하 영상이 나간다. 이 밖에도 홍대입구 사거리 대형 전광판, 잠실 롯데백화점 디지털 광고,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전광판 등 초특급 상품이 준비돼있다.
현재 신우의 생일 프로젝트 댓글에는 "신동우~ 30번째의 생일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늘 변치 말고,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언제나 많은 바나들 곁에 있어주길 바라며 항상 응원할게♥", "신우 오빠 30번째 생일 축하해요❤ 군대에서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지내야 해요!! 그리고 곧 만나요!!!" 등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이벤트가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남은 기간 동안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신우는 지난해 1월 22일 현역 입대해 현재 군복무 중이다.
lyjinn@tf.co.kr